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CPU가 메모리 모두 논오버 순정상태로!

라이젠 3600 사용해 보고 있는데 관련해서 어느정도 생각해 본다고 많이 이야기할 수 있는 것 같더라고요. 바이오스 초기화 해 봤지만 재조립 해 봐야 하는 부분이고 비디오랑 cpb 꺼지면서 수동오버 상태가 된 건가 수동으로 번만 땡겨 봐야겠더라고요. CPU가 쓰로틀링 걸리는 이유는 거의 무조건 발열 때문인데 현재 사용 중인 케이스가 발열해소가 안 되는 모델이거나 사용환경 자체가 발열 해소에 도움이 안 되는 장소인 경우 대부분이고 그 외에 조립 초보인 경우 조립할 때 쿨러장착에 문제가 있었던 경우가 아닐까 생각된다 부분입니다.




만약 조립 완본체 받은 경우라면 반드시 타워용 클로제 장착하는게 좋겠다라는 이야기겠지요. 배달 중에 어디 누군가 던지거나 했는지는 아무도 모르는 이야기지요. hwinfo 받아서 확인해 봐야 할 건데 사용하는 프로그램 AMD CPU랑 오류 보이는 경우가 있고 그래서 메인보드 해당제품 바이오스 새로 받아서 설치해 보라는 겁니다. 요즘에 나오는 거라면 이전 버전으로 구버전 있는 새로운 버전으로 설치 후 확인해 봐야겠지요.




일단 프로그램 관련해서 확인해 본 다음에 오는 상관은 없겠지만 당연하게 여기지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관련해서 알아봐야 시간을 많이 보내는 것도 있고 일단 프로그램 오류 관련해서 관계없이 552 MHz 클럭 떨어지면 컴퓨터가 랩으로 인해 왜 브라우저 클럽도 어려울 정도이므로 문제가 있다는 것은 변함이 없어 보이네요.




그리고 CPU가 메모리 모두 논오버 순정상태로 사용하고 있고 부팅 여러번 하면은 한 두 번은 그 상태로 부팅이 되는 것 같더라고요. 발열과 나는 상관이 없고 회계 부팅해서 정상적인 상황에서 갑자기 클락이 떨어지는게 아니라 부팅하는 시점에서 부팅이 되는 증상 이더라구요. 그리고 재부팅하면 다시 정상적으로 되고 일단 그정로 전원관리 바꾸고 증상이 또 발생하는지 업데이트를 해 봐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