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점검 받아도 어느정도 부품 교체하라고

요즘은 컴퓨터 잘 되다가 어쩌다가 한번씩 부팅 된다면 윈도우로 넘어가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있던데 화면이 검게 나오는 경우도 있었고 메모리나 하드디스크 했다가 다시 끼우면 무한반복이 되면 것도 있더라고요.

원인에 대해서 한번 알아봐야 할 것 같은데 다른 경우를 보면 컴퓨터 팬 소음도 있고 해서 이래저래 많은 신경 쓰이는 부분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자주 그러는 것 같다가 하드디스크 고장나버린 것 같아서 점검하고 테스트해 봐야 할 것 같은데 관련되어서 컴퓨터에 대해 많이 모르다 보니까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 것 같더라고요. 점검 받아도 어느정도 부품 교체하라고 바가지 씌우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되는 부분이고 컴퓨터가 몇 년이나 되었는지 모르겠지만 파워부족 혹은 메인보드 문제로 보이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과거의 경우 새 제품이 때에는 잘 돌아가고 계속 사용하면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출력이 점점 줄어 들게 되는 겁니다.




고급 하드 일수록 이런 증상이 적게 생각이긴 한데 따라서 개인적으로 파워서플라이 맛 좀 괜찮은 걸로 하면 괜찮을 것 같아 보이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출력이 줄어들어도 사용할 만큼의 충분한 출력은 나와 주기 때문이지요.

처음 조립할 때 저급하고를 사용해서 시간 지나고 난 다음에 출력이 줄어든다거나 불안정해질 때 나오는 현상이랑 비슷해 보이기도 하네요.




웬만하면 직접 테스트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게 좋은데 그렇지 못하다면 어쩔 수 없이 다른 곳에 알아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파워서플라이가 하드 전원선 노후 대해서 같은 증상이 있었는데 같은 이유로 동일증상이 있는 것도 아니라 장단점이 있어서 뭐라고 이야기를 딱 부러지게 못 하게 되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일단 파워를 다른 거로 교체해 보는게 좋을 것 같은데 어차피 나중에 컴퓨터 새로 교체 하게 되면은 지금 파워 계속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이니까 참고하면 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