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가끔 노래 소리 처음에 작게 해 놨다가~

가끔 노래 소리 처음에 작게 해 놨다가 이상하게 시간 지나면 커지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누가 만지는 건지 모르겠지만 몇 층에 입주에 있는 사람한테 시끄럽다고 자꾸 민원이 들어와서 볼륨 작게 고정시키고 있는데 볼륨 조절 못 하게 잠그는 프로그램이 있을까 싶더라구요.




볼륨 조절 제한하는 프로그램 관련해서 한번 알아 보게 되는데 물어보면 건드린 적 없다고 해서 그래도 혹시나 아예 장가 버리려고 생각해 보고 있기 때문이지요. 어렵게 애매한 기능 찾지 말고 화면 보호기 켜두고 윈도우 화면보호기는 스마트폰에 화면 잠금과 같은 보관 기능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근데 스피커의 볼륨 조절 기능에 있으면 이거는 애초에 쓸데없는 고민이라고 보여지는 거지요. 컴퓨터로 하나 본데 음악마다 만든 사람이 달라서 생기는 현상이고 공식 루트가 아닌 이상 따로 만들어야 되는 건데 아니면 돼 12를 일률적으로 좀 보던지 이런 부분을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윈도우 10 쓴다면 볼륨믹서라는 기능이 있는데 한번 알아보고 잔금 기능은 없는데 설정할 프로그램을 최대 음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노멀라이징 기능이 있는 툴이 있지만 가능할 것 같기도 한데 직접 한번 만져 보는 수밖에 없지요. 방문해서 소리 관련해서 1 소리를 안 트는게 좋은 방법이지만 어쩔 수 없이 볼륨을 조금 늦게라도 해서 들어야 한다면은 관련된 프로그램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한 번씩 사용해 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어떻게 생각하는지는 아무래도 듣는 사람에 따라 소리 크기 정도가 다르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누구의 말이 맞다고 단정짓기 보다는 소리에 대한 거기에 대한 차이가 약간 있다고 보여주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