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보드에 불이 안 들어오면 바로 문제를 가능성이 높기는 한데 아무래도 이래저래 점검해봐야 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대체로 전원을 연결하면 메인보드 불이 들어오는 것으로 기억합니다. 사용 중에 갑자기 전원이 나가고 다시 전원 버튼을 누를 때 본체내부 해 봤는데 아무도 작동을 안 하더라고요.
주변에 쿨러나 CPU 쿨러 메인보드 라이팅 또 안 들어오고 파워 의심했었는데 뜬금없이 이러니까 답답하게 생각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혹시나 어느정도 내외로 파워 교체 볼까 싶은 생각도 들기도 하고 어떤 부품을 써야 할지 몇와트 정도 맞춰야 할 줄 알아 봐야 할 것 같은데 일반 용도로는 마이크로닉스 생각해 보게 되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아직까지 정해진 건 아니지만 아무래도 용도를 생각해 본다면 정해야 할 것 같고 용도가 특별한 이유는 효율이 더 높은 곳으로 가야 하는데 그러면 비싸게 되고 그 전에 메인보드 보면 동그랗게 건전지가 있는데 잠실 뺐다가 다시 끼워 보는 것도 있습니다.
2개 cmos 초기화 하는 방법인데 그리고 보통 반응이 없을 때는 번째 전원의 멀티탭 전원 끄고 작업하고 테스트할 때 전원을 올리고 진행해야 할 거고 그래도 무리 안 들어오면 파워 쪽을 있음 해 봐야겠죠.
이래저래 생각해보면 어디가 먼지 있는지에 대해서 점검을 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