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K 모니터가 엄청 대중화 된 건 아니지만 어느 모니터 회사를 가든 4K 모니터는 있습니다. 대신 중소기업의 비에 비용적인 부분 해놓고 하지만 그만큼 품질에서 나 교실에서 차이가 있을 거고이 정도면 4K 모니터 대중화되었다고 생각되는 부분도 있지요. 50인치 UHD TV 모니터로 몇 년 정도 잘 사용하고 있는데 게임은 전혀 안 하고 웹서핑이나 영상 사진 정도로만 사용하고 편리하고 괜찮더라고요.
![](https://blog.kakaocdn.net/dn/Uns6i/btqANDiIyGc/p3srNgft7MGKGHjt0DjB10/img.jpg)
중고가형 TV 제품이라 확실히 디스플레이적인 특성도 괜찮은 것 같았고 게임이야 그래픽 성능 되는 대로 쓰면 되고 4K 대중화된 집계되었다고 생각되는데 친구가 살 때만 해도 TV는 fhd 거의 보이지 않았을 정도지요.
4K 40인치 지금 몇 년 넘게 사용 중인데 집이 좁아서 이 정도면 만족하는 거지 QHD 부럽지만 기대하고 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d5G3Y/btqAMPjzLYS/JPMLVNflwZtY63i0UbIuBK/img.jpg)
FPS 게임 하고 프레임에 민감한 것이 아니며 40인치 이상 사케 있으면 다시 하려고 못 내려갈 겁니다. 4K 55인치 TV를 플스프로 연결해서 넷플릭스 잘 보고 있는데 그런데 PC 모니터로 2080ti 4K 넌 아직까지 뭐라고 하긴 하더군요. 4K 델 모니터 24인치 쓰고 있는데 응답속도가 30ms라 동영상 볼 때 잔상이 보이더라고요. 텍스트는 너무 깨끗하게 보여서 좋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