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그게시판

노트북이 사실 관리하기가 어렵죠!!!

오래 사용하는데는 유지 관리가 뽑기운보다는 더 중요하죠.

컴퓨터는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이나 청소 잘 해주고 그보다 더 중요한게 서멀그리스가 마르면 확인해서 다시 잘 발라주는것만으로도 수명이 엄청 늘어남 적어도 1년에 한번 정도는 서멀그리스 다시 발라주면...

 

 

 

 

9년된 소니 바이오 노트북.. 엄청나게 느려졌지만 돌아갑니다.

 

 

 

 

노트북 청소하다가 고장났거든요. 좀 더 세밀하게 청소한다고..분리하다가..뭔가 안에서 부러졌거나..

아니면...물기 때문에 메인보드가 나간 것 같아요....우울합니다.

 

 

 

 

노트북이 사실 관리하기가 어렵죠.... 일반인이 건드는대는 데스크탑보다 더 어려운 편이니...

D드라이버에 고스트 파일이나 이미지파일이 있를 경후  이미지툴이나 고스트로 D에서 C로 복원 하는겁니다.

 

 

 

 

 

PE로 부팅하는게 아니고요...

PE설치한게 날라가버려서요...PE는 D에 설치했기때문에 부팅메뉴에 그대로 있어야 되는게 아닌가요? 당연히 사라지는게 정상이죠...

윈도우 부팅을 하기 위해선 운영체제가 있어야합니다만, 이 운영체제가 어디 있는지에 대한 정보가 필요합니다.

 

 

 

 

하드디스크라면 보통, C:에 MBR(마스터 부트 레코드)가 0섹터에 저장됩니다.

이게 존재함으로, 컴퓨터는 부팅시 운영체제의 존재를 파악하고, 부팅할 수 있는거죠.

PE를 D:에 설치했다고하더라도, 그 D:에 무슨 운영체제를 설치했는지 정보는 C:에 존재합니다.

C:를 포멧하는 순간, D:에 존재하는 윈도우 PE에 대한 정보가 없어서 부팅이 불가능해지는건 당연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