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하던 컴퓨터 전원 연결했는데 q6600에서 1070 연결해도 컴퓨터가 어 딱히 블루레이 보는 거 없어 하우스만 해 보려고 생각하고 있던 거네요. q6600 메인보드가 OEM이라 그런지 처음 가져왔을 때 달려 있던 팬이 아니라면 전압이 낮아서 돌리지도 못 하고 편히 없어서 컴퓨터 못 한다는 메시지가 안나오더군요. 그래서 급해 넣어서 케이스가 내 아무데도 상관없이 던져 부었는데 이 상태로 그냥 쓰면 CPU 팬 작동 그리고 의미없는 케이스팬 2 케이스 안에 그냥 널부러져 있는 상태인데 게임 하다가 컴퓨터 내부 상황이 어떻게 될지 짐작도 못하는 것 같습니다.
어차피 6600 이나 1070 작은 거라서 별 상관 없으니까 싶은 생각도 해 보게 되는데 q6600 이면은 컴퓨터 터지는 건 아니고 일단 발열이 있는 제품이고 이거 못 잡으면 어떻게 될지는 예측하기 힘들겠지요. 사용 하는 데까지 사용해야 되는데 일단 컴퓨터 부품 또 예매하고 오른 건 아닌데 살펴보면은 주머니 사정이 여유롭지 않다고 보여지면 그냥 계속 사용하는 거지요.
![](https://blog.kakaocdn.net/dn/mj9nZ/btqF3aOQPpC/QCG9dvrDy7kSkJGLWD71q0/img.jpg)
눌러 보면 온도를 확인해 봐야 하는데 그럼 알 수 있을 것 같기도 하고 소개뿐만 아니라 am4 소켓 다 지원되는 CPU 쿨러 하나 고려해본다면 나중에 컴퓨터 새로 알아볼때 재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dmRgtE/btqF0ZO2hxc/qctKM9IWuVDsr1xrXYb4oK/img.jpg)
CPU 온도 부탁해 에스쿨린 구조에 따라 그래픽카드 1070 발열이 본체 내부에 많이 있을 수도 있는데 쿨러팬 속이 최대치까지 계속 올라갈 테니 PC 소음 가질 거고 이래저래 온도가 올라간다면 방에도 더위가 찾아오겠지요.
![](https://blog.kakaocdn.net/dn/0c49Y/btqF16TIYWr/PjYDuPHHNt7TmdSyQIGqdK/img.jpg)
어떻게 보면 단순하게 접근해 보면 되는 문제 같던데 너무 깊이 있게 들어가 보려고 하다가 스스로의 혼란에 빠진 것 같네요. 그냥 컴퓨터는 단순하게 생각하면 되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