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사용하던 노트북용은 작은 하드디스크 하나뿐이고 USB 포트에 무선 마우스 정도만 사용할 것 같아서이 부분에 대해서 좀 더 점검해 볼 필요가 있는 것 같은데 은행 관련 업무에만 사용하는 정보를 본다면 메모리 하나 정도 추가하고 그래픽카드 제거해 버리면 될 것 같은데 그리고 갖고 있는 메인보드크기게 한계가 있긴 하지만 그래픽카드만 떼어내도 작은 케이스로 가능할 것 같아 보입니다.
그래픽카드 딱히 필요 없을 것 같은데 케이스는 기존 모드 사용한다해도 써봤는데 세기에 보면은 활용하는 여기 조금 오버 되는 것 같아서 m-atx 보드 사용되는 슬림케이스 찾아보고 있는 것 같더라고요. 모니터 뒤쪽에 놔두고 사용하는 경우 베어본 PC 같은 거 사용해야 될 것 같은데 일반 데스크탑 부품 가지고 무리가 있을 것 같습니다. 공간이 협소한 큐브형 대해서는 난 절대 안 되고 일반 데스크탑이랑 높이가 얼마 차이 나지 않고 좌우 쪽에 넓었 책상 위에 차지하는 공간이 또이 많더라구요.
![](https://blog.kakaocdn.net/dn/5AGK2/btqFSZIv9re/KqRj3uKxV1eFD8490WH58k/img.jpg)
일반 atx 파워 장착이 가능한 일반 슬림 케이스 고려해 봐야 되지 않나 싶은 생각도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슬립 케이스 경우 확장성도 좋지 않고 왼쪽 오른쪽 폭이 줄어들 지난 앞쪽이나 뒤쪽 길이가 좀 되는 경우가 많아서 풀림으로 인한 소음 이런 것들이 걸리기는 하지만 관련해서도 차이가 있는 부분도 있을 겁니까!
![](https://blog.kakaocdn.net/dn/bRTkb3/btqFUA85BGL/0DWV3kzG19UZGLp0f1C7b0/img.jpg)
몇 달 정도 서랍 등으로 책상 위에 본체 올리거나 감추는 기 가구배치 등을 통한 다른 방법도 고려해볼만 하겠지요.
어떻게 보면은 책상 크기에도 영향을 주는 것 같기도 한데 사이즈 문제만 아니라면 일단은 정상적인 케이스로 가고 싶은 생각도 들지만 책상을 마음대로 교체 하지도 못 하는 상황이다 보니까 슬립형 케이스 종류에 대해서 알아 보게 되는 것 같네요.